책리뷰

[책리뷰] 있는 그대로 나답게 P190

소담샘 2021. 4. 19. 18:00

챕터6. 명상은 최고의 휴식입니다 에서

p.190 고통 없이 편안하게 살아가기part입니다

고통의종류는 크게 8가지라고 하네요!
  대표적인것이 생로병사 4가지!
그리고 나머지 고통의 종류 알게 되었어요!

그럼 이런 고통들은 어떻게 해소하면 좋을까요?
그 해소 방법을 친절히 소개해주시네요!

그것은 바로 '힘빼기'입니다. 심호흡과 함께하면 효과가 좋은가봐요!

일부로라도 힘을빼서 몸을 이완하라는 뜻이네요.

저도 해보지만, 정작힘들때에도 이거 해서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해보고싶네요!

검증되면 좋겠누ㅔ~! 암튼!!

지금까지 명상하기전에 이런 힘빼기 작업해본적없는데,

오늘 잠들기전에는 힘빼기를 명상시간전에 실천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생활을 할때에도 7가지 중요한태도를
잊지말아야 겠네요.

우리의 능력을 한계짓지말고

내가  스스로를 이완시키고 마음을 챙기는
수행을 한다면 !

결국 그것이 건강함이요, 아름다움이다!
라고 이책의 저자는 말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