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책리뷰] 언락, 가르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꼭 봐야할 책

소담샘 2021. 4. 17. 18:00

안녕하세요?

매일 하루쓰기 하는 소담샘입니다.

"내안의 가능성을

봉인해제 해 줄 "

《언락》입니다.

지은이-조 볼러

스텐퍼드 교육대학원교수

마인드셋 연구자

온라인학습사이트 유큐브드 공동설립자

스텐퍼드 수학공부법 등 10권 저술

교육학자

 

 

저는 송도나비 모임 참가한 후기 중심으로

책을 소개해드릴께요.

조별 토론

😁 고정마인드셋 사람들과도 잘 통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음을 던지게 했어요.

😊 장애를 극복한 사례를 보고 나의 삶에 감사하며 나도 이미 충분히 성장할수있다는 자신감을 배웠어요

😂 p124~126에서 등장한 과수원농장 주인처럼 틀을 깨주는사람, 타인과 함께 성장하는 삶을 돌아보며 펑펑 눈물 흘렸어요.

🥰 들깨적 하면서 나에게도 잠재력있다고 얘기해주신것 같아 용기와 힘을 얻어요.

🤩 협력은 열린 마음을 가져야 소통이 원활하다는 부분이 감명깊었어요

😃 아이들 숙제봐주기나 자녀교육을 하는 나의 이야기와 견주어 보게 되었고

p177를 통해 내가 만나는 이들 중 느린 사람은 뇌가 발달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대신 더 깊고 오래 지속되는걸 알게 되었어요

단체 토론

양*연 선배님의

이야기에서

자녀를 대하는

부모의 철학을 배울수 있었어요.

엄마 나 학원 가기 싫어!

아이를 키우면 누구나

한번쯤은

듣는 얘기

여러분은

그럼 어떻게 이야기 하세요?

그런 마음이 세 번 들때까지

좀 더 다녀봐

그럼에도 그만두고싶다면

그건 선생님과

아이가 맞지않는다는 판단으로

과감히 끊는다고 하셔요.

넌 그 과목을 못하지 않아

더 좋은 선생님 찾아줄께

앙*연 선배님

나를 반성하게한 대목이에요.

선배님

지난 주

첫참석이라시더니

넘 깊은 감동을 주시네요

대표님 BES

공포심은 뇌를 망가트립니다

우리의 잠재력을 가장 막고있는것은

바로 나의 상처이죠.

용서는 가장 이기적인것이니

나를 위해서 용서하기로 해요.

그 사람은 편히 살 확률이 높으나

나는 불안감을 가지고

살게 되니까요

불안감을 해제하고 살아가자

이 책의 영문 제목은

한계제로 접근법이랍니다.

영유다니는 엄마

아이들 관계는 포기해야한다는 말

들어보셨어요?

엄마랑 관계는 안되는 상황에서

공부가 먼저인게

맞는것일까?

부모로써

내 아이를 위한 우선순위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렇게 송도나비 나와서

우리 함께 공부하고 배워야하는것 같아요!

가능성 모든 락 푸는 법

타고난 재능을 믿지마라

실패를 사랑하라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믿어라

대부분의 성공자들은

실패전문가이다

힘들고 괴로우신가요?

새로운것 배우고

뚫고 나가는 나,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무엇이든 바꿔보세요

탤런트 코드에서는

실패를 쪼금씩 수정해 나간다고하지요?

루틴을 바꿔보든

만나는 사람들을 바꿔보든

나비모임에 나가보든!

다양한 방법의 솔루션을 찾아라

문제해결을 서두르지마라

내 생각과 타인의 생각을 연결하라

하브루타도

책 한권으로 시작해도

협회를 만들었기 때문에

성공했어요.

뇌 고정셋 언어들

- 결코 성공 못해

- 수학 뒤쳐진다 열심히 해보자

- 사람은 원래 한 가지만 잘해

- 영어는 네가 할 과목이 아니야

- 다른 과목 공부하자

어려운 문제를 환영한다고?

어려운 문제만나면

오히려 뇌 활성화 된다.

스텐퍼드 창업가들은

왜 실패했는지

물어보는것 좋좋한다.

어려운 문제 붙들고 계속 힘들게 밀어붙일때

미엘린이 두껍게 감긴다.

때문에

우리는 실수 실패에

멈추는 것이 아니라

계속 해야한다

당신은 "못해요" 라고

들었을 때 해야 할 말

그러니까 지금 그말은

더 잘하라는 말이죠?

우리 조급해하지 말고

한 발자국 나아가면

우리는 못할것이 없습니다.

이세계에서 가장중요한 것은

나 자신입니다.

나 자신을 더 좋아하게되면

우리는 더 큰 목표를 세우고

나자신을 믿으며

검정95퍼센트를 활용하여

행동하는 것으로

나아가기로 다짐해 봅니다.

할수없다 못한다는

생각 대신

자신감 갖기

 

이길수 있다는 확신과

이기고 싶다는 것은

다르다 는 것.

자신감 기르기 위한 방법

1. 반복반복박복

2. 고난이겨내기

3. 자신과 대화하기

여러분은 어떻게 자신감을

키우실껀가요?

나를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마세요

내 안의 진짜목소리를 들어보세요

저희는 오늘 모여서 마인드셋 점검을

해보는 이런 활동을 해보았어요

추천도서

지금당장

가능성의 잠김을

풀어가시고

결국 마침내해나

성공심리학적으로 풀어간책

모든 재능

미엘린을 더 잘 감는 방법

(심츠연습, 점화장치, 마스터코치)

이야기가

담겨있는

텐런트코드

다음주는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로

독서모임합니다.

 

송도나비는 봄들애인문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독서모임입니다.

좋은 책을 만났다면

우리♡

커피같은 달콤쌉쌀한 향기같은

독서모임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해요~♡

https://open.kakao.com/o/g7IFnVL


책을 읽고

내 삶이 달라지길 바랬습니다.

그런데 달라지지 않더라구요.

내 시각으로

내가 생각하고 싶은대로만 책을 읽었었죠.

그래서 함께의 중요성을 가지고

다양한 관점으로 읽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얻은 독서의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들과 그 아이의 자녀교육을

주관하는 엄마이 모여서

하브루타모임

남동하부나비를 하고

멤버들과

삶디자인교육협동조합을 세워서

우리자녀에게 필요한

독서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부모를 위한

바인더 코칭도 지속하고요~^^

지금까지 봄들애에서

성장하기를 좋아하는

소담샘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