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 사고저자코지마 미키토, 사토 후미아키출판매일경제신문사발매2013.01.28.
이 책은 공저로 출간되었습니다. 책의 제목이 말해주 듯 성공적인 동업을 떠올리게 합니다. 바로 독서 본깨적리뷰 들어갑니다.
#저자소개
1)코지마 미키토 : 화장품 회사, 부동산 투자회사 등 그룹사 총 17개 운영, 비즈니스학원, 컨설팅, 세미나 개최
2)사토 후미아키 : 5년 만에 18개사의 그룹기업을 거느린 경영자이자 소설가(이색적 멀티 기업가),성공한 카피라이터, 인기강연가
깨: 동업을 준비할 때 많은 사람들이 '돈 관계를 명확하게 해라!', ' 함부로 하는게 아니다!'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많이 낸다. 그만큼 어렵기도 하고 잘되는 경우보다 실패한 케이스가 많아서 일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귀한 동업성공기라는 점에서 이미 가치가 높다.
적: 창업을 함께 준비하는 분들과 이 책을 함께 읽고 토론을 하기!
#이 책의 포인트 두 가지
1)인터넷이라는 '도구' : e-비즈니스로 돈을 벌기 위한 원리. 원칙
2)마인드와 사고법: 최단 시간내에 '억'대의 돈을 버는 것을 가능하게 한 사고법
p. 10
깨: 인터넷 사업을 통해 성공경험이 있기에 검증된 내용이라는 믿음이 간다. 세세하게 알고 싶어졌고 또 그것을 실행하겠다는 의지도 높아진다. 반면에 지키기만 하면 성공하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지키기 어려운 영역이 마인드와 사고법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 사고법은 분명히 본질적인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적: 마인드와 사고법에 대해 요약 정리하여 내것으로 만들자. 동업에 대한 기준과 가치를 세울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자료로 만들어 둔다.
#작업할 시간대를 매일 정해놓고 그대로 실천하라.
인간은 동기부여가 올라가서 행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행동함으로써 동기부여가 올라가는 것이다.
p. 57
깨: 바인더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시간관리가 가능하다. 모두 바인더교육을 받았기에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적: 각자 입주가능한 시간 센터 밖의 시간에 무엇을 하는지 주간 스케쥴을 취합해서 사무실 문에 게시한다.
#비즈니스의 질을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법
직접만나라
p. 67
깨: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필요가 있고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많은 사람들을 만날 필요가 있다. 인간관계의 질이 비즈니스의 성공포인트라고 하는 만큼 대인관계기술을 익히고 배워야 한다.
적: 인간관계론을 재독한다. 센터장님과 면담을 준비한다. 함께 할 팀과의 미팅준비를 한다. 오랜만에만나는 감사한 분들을 만날때는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해간다.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찾아라
고객의 강한 욕구 없이는 비즈니스는 성립하지 않는다 라는 철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
p. 91
깨: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에 치중하지 않고 니즈가 있는 일인지 점검해야한다. 사업철칙이 정말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적: 사업철칙세우기
#시찰을 하러 가는 것이다. 그외에도 메일 매거진을 읽을 대는 광고원에도 주목한다.
이런 착실한 조사가 자신의 지식으로 축적되어 상품개발력. 판매력을 양성해나가는 것이다.
p. 129
깨: 직접 물어보고 도전해서 경험해보고 거기서 얻어진 경험이 착실한 조사가 아닐까?! 그런데 축적의 힘을 발휘하려면 실패를 나의 자산으로 전환하는 능력이 필요하겠다.
적: 인터뷰하러 가기
#몇 번이나 말하지만 비즈니스는 매출이다.
절대로 빠뜨리면 안 되는 것을 구별하여 그 부분을 집중 공략하라. 그것이 성공의 열쇠가 된다.
p. 147
깨: 본질을 더 집중해서 채워야 하는 시간들이 필요하다. 집중공략할 수 있는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
적: 집중력을 발휘한다. 나의 개인 스케줄 부터 조정하자.
#우리 회사가 겨우 1년 반 정도에 급 성장한 것도 우리가 항상 차를 사는 노력 = 시스템 구축을 해왔기 때문이다.
참고로 우리 일은 주로 사람과 만나는 일이다.
p. 161
깨: 사람이 중심인 일을 하면 망하지 않는다. 기업이념에 반영해야한다. 지금 시스템을 구축할 사람이 필요하다.
적: 철학,인재상에 반영,
#이익을 창출하는 방정식
1)돈 되는 상품?
2)집객수?
3)컨버전율(모인 고객이 순조롭게 구입)
p. 167
깨: 이런 방정식의 개념이 신선하고 재밌기도 하고 유용해서 좋다.
적: 판매 전에 항시 생각해봐야할 문제이다. 상품에 집중하고 하나씩 밟아나간다.
#당신이 NO.1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것을 습득하라.
그 사람과 목표를 같이 할 수 있다면 조인트를 통해 화학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전부 다 잘할 필요도 전부 혼자 할 필요도 없다. 어느 것 하나를 특화하여 갈고 닦는 편이 전략적으로 좋다.
p. 91
깨:리서치능력, 기획력, 집객력, 판매력, 재구매력 이런 많은 능력중에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서로간에 명확히 나왔으면 좋겠다.
적: 강정혁명과 서로간 알아가는 것이 필요하고 나 스스로도 어떤 능력을 갖춘 사라인지 정의해본다.
책읽기 마치고 한마디 : 흐르는 물이 되어 나의 필요를 내어 줄 수도 있어야 하고, 그들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사람이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마인드 사고법을 통해 함께하는 대표님들과
즐겁게 Start Up해보렵니다.
소감과 다짐
저 위주의 일방적인 독서본깨적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천으로 감사를 보답할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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